커뮤니티

1:1강의를 통해 꿈을 이루고 있어요!

커뮤니티
오피지지, 게임 교육 플랫폼 OGT 인수
관리자
2022-05-20

[자료제공: 오피지지]

 

게임 서비스 기업인 OP.GG(이하 OP.GG)가 국내 e스포츠 강의 플랫폼 오지티(이하 OGT)를 인수 한다고 오늘(20일) 밝혔다. OGT는 2021년 2월 e스포츠  교육 플랫폼 ogt.gg 를 시장에 처음 선보인 후 빠른 성장을 기록하며 국내 온라인 게임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국내 티원, 젠지 등 메이저 e스포츠 구단들이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게임 교육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반면 해외의 경우 플랫폼 시장을 통한 게임 교육 산업이 본격적으로 활성화 되며 Seed round, Series A 를 통해 수백 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업체도 존재한다. 

 

이런 시장과 투자자들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프로게이머로 활동 하던 선수들은 은퇴 이후 고민이 늘고 있는 현황이다. 좋은 성적을 기록했던 선수들도 e스포츠 감독, 코치로 자리를 잡기 어렵고 게임 스트리머로 대뷔를 한다고 해도 성공하기 쉽지 않다는게 업계 종사자들의 고민이다

 

과거 삼성전자 칸에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약하기도 한 조병조 OGT 대표는 이런 시장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ogt.gg 서비스를 선보였다. "저도 은퇴 후 뭘 할지에 대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하였습니다. 프로게이머 은퇴 후 할 수 있는 일이 한정적인 현실을 경험하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은퇴를 할 e스포츠 시장에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OGT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OP.GG 사업전략셀 이강은 셀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 온라인 게임 교육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는 OGT가 게임 코치, 학생들이 가장 먼저 찾는 강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 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들의 라이프사이클 선순환을 통해 e스포츠의 구조적인 안정화와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e스포츠 산업성장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게임 데이터 시장의 선두주자로 월간 활성 사용자 5,5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OP.GG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게임 교육 플랫폼 OGT 인수를 통해 e스포츠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https://www.thisisgame.com/webzine/game/nboard/225/?n=149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