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1:1강의를 통해 꿈을 이루고 있어요!

커뮤니티
‘LCK 스프링’ 결승전 내달 2일 킨텍스 개최
관리자
2022-03-18

사진 = LCK.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국내 e스포츠 리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이 킨텍스에서 열린다.

LCK는 내달 2일 개최될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LCK 결승전이 현장 관객과 함께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것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의 범유행 이후 약 다섯 시즌 만이다.

킨텍스는 지난 2012년 LCK의 첫 대회 결승전이 개최된 장소다. 당시MiG 프로스트와 MiG 블레이즈가 대결을 펼쳐 MiG 블레이즈가 초대 우승자 타이틀을 얻었다. 이후 2014년까지 결승전을 개최하며 LCK의 초반 흥행을 주도했다.

LCK는 결승전 장소와 함께 6강 플레이오프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플레이오프 1라운드 경기가 펼쳐지며, 26일과 27일에는 2라운드가 열린다. 정규 리그 1위와 2위를 확정한 T1과 젠지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한다. T1은 정규 리그 1위 자격으로 1라운드 승리팀 가운데 상대를 지명할 수 있다. 젠지는 T1이 지명하지 않은 팀과 경기를 치른다.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이 대망의 결승전에 진출한다.

한편 기존 정규 리그에서는 코로나19 확진 시 격리 대상자로 리그 출전이 불가능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는 해당 선수 본인이 출전을 원한다면 각 팀이 마련한 격리 공간에서 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확진된 선수의 참여가 어려울 경우에는 기존 프로토콜에 따라 2군 선수의 긴급 콜업을 진행한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LCK는 지난 10년간 많은 변화를 거치며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새로운 10년을 앞두고 LCK의 영광스러운 과거를 함께 만들어온 팬과 팀, 선수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역사를 계승하면서 다시 한번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킨텍스에서 이번 결승전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출처 : 더게임스데일리(http://www.tgdaily.co.kr)


http://www.tg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574